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제품리뷰

[제품리뷰] 에어메이드 프리미엄 스마트 '헤어 드라이기' 슈퍼글로닉 AMS-1600D (feat.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 직접 구매해 사용하는 내돈내산 후기이고, 전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 담겨있는 리뷰입니다. (광고리뷰 아님):D

인스타그램에서 화제가 되었던 헤어드라이기 '에어메이드 슈퍼그로닉'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괜찮은'을 넘어 '좋은' 헤어드라이기를 찾던 중 인스타그램에서 <에어메이드 슈퍼그로닉>을 보게 되었어요. 요즘 가장 핫한 드라이기라고 해요. 아이보리색의 본체와 핑크골드색이 너무 예쁘게 어우러져 있어 저를 사로잡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구매조건들도 충족을 시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헤어 드라이기 고르는 조건 (개인적인 생각)

다음과 같은 조건들을 고려하며 골랐던 저의 기준입니다.

1. 외관 디자인 모양
2. 바람 온도 다양성과 세기
3. 무게
4. 손잡이가 접히는지
5. 선길이
6. 찬바람 누르는 버튼이 있는지
7. 가격

헤어 드라이기를 고를 때 위의 기준들을 두고 고르는데 '에어메이드 슈퍼그로닉' 드라이기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기준이 없더라도 상관없을 만큼 놓치고 싶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서 선택하였어요.

2. 사용후기 (위의 구매 조건을 고른 이유도 적어 보았어요)

1. 외관 디자인 모양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끌렸어요. 색깔도 아이보리색의 본체와 핑크골드색이 어우러져 있어서 너무 예뻤어요. 색과 모양은 저에게는 감성적인 느낌이었고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고 화장대에 올려져 있는 드라이기를 볼 때마다 잘 구매한 잇템이 되었어요.
2. 바람 온도와 세기의 다양성
바람 온도가 다양한지를 보았어요. 기능에 스마트 온도 제어가 있어요. 나에게 맞는 온도를 4단계로 조절 가능하고, 최대 16가지 바람 커스팅마이징이 가능하고, 열 손상 없는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과 사용모드를 기억하는 스마트 메모리 기능이 있어요. 자동으로 정밀하게 온도를 체크하고 나에게 맞는 정확한 온도를 알아서 관리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스마트 메모리기능은 전원을 꺼도 마지막에 사용했던 온도와 모드를 기억해 다음에 사용할 때 전에 사용했던 온도 그대로 사용가능해서 편했어요. 보통은 뜨거운 온도, 자연풍이나 덜 뜨거운 온도, Cool 기능 이렇게 되어 있는데 온도조절이 4단계(1단계(냉풍) : 24-28, 2단계(미풍) : 56-59, 3단계(온풍) : 77-80, 4단계(고온풍) : 96-99)로 되어있어서 제가 고르는 기준이 너무나 적합했어요. 모드에 온풍, 냉풍, 냉/온모드, 자연풍 이 있는데 온풍과 냉/온 모드에는 온도와 바람이 각 3단계로 나눠져 있고 냉풍도 3단계로, 자연풍은 단일바람으로 이렇게 16가지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해요. 내 모발 상태에 맞게 다양한 바람과 모드를 고를 수 있어서 내가 나를 생각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냉/온풍이 반복되는 모드도 5초씩 반복이 되니까 일반 드라이기 사용할 때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서 냉풍 나오는 버튼 눌러가며 힘들게 말릴 필요도 없어졌고 머리 스타일링할 때 뜨거웠다 식히면 더 오래가는데 알아서 냉/온풍이 조절이 되니 더 오래 지속되면서 유지되는 것 같아요. 반려견도 키우고 있는데 목욕을 시키고 말려줄 때도 뜨겁지 않고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말려주니까 저도 강아지도 서로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 같아요. 헤어드라이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출력(W)과 모터(엔진)인데 BLEC 제트엔지 모터를 탑재해 더 강력하고 빠르게 건조도 가능하다고 해요. 바람세기도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3. 제품 무게
머리를 말릴 때 드라이기를 들고 말리기 때문에 무게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무게가 무거우면 손목에도 무리가 가고 힘이 드는데 에어메이드 헤어드라이기의 무게는 600g으로 무겁지 않아 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 같아요. 머리 말릴 때 무겁다고 느끼지 않았어요.
4. 손잡이가 접히는지
저는 여행을 갈 때 개인 드라이기를 들고 다니기 때문에 손잡이가 접히는지도 조금 중요한데 그 부분에서는 접히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손잡이의 그립감은 제 손에 딱 잘 맞지만 접히지 않는다는 점 그 부분은 제 기준에서 안타까웠어요. 하지만 다른 기능들이 많고 만족스러워서 이 부분은 크게 생각을 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5. 선 길이
선 길이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예전에 다른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 선이 짧아서 매우 불편했던 적이 있어서 이 부분도 조건에 넣게 되었어요. 그리고 사용하다 보면 선이 접촉 분량이 될 때가 많이 있어서 사용할 때 신경이 굉장히 많이 쓰이더라고요. 하지만 이 드라이기는 1.8m의 길이여서 사용할 때 충분하더라고요. 선 길이에 대한 불편함을 못 느꼈어요.
6. 찬바람 누르는 버튼이 있는지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 찬바람이 나오는 버튼이 있는 게 있고 없는 게 있는데 머리 말릴 때 온풍과 냉풍을 번갈아 사용해야 해서 저한테는 중요한 부분이에요. 근데 이 부분은 바람 온도의 다양성에서 이미 해결이 되었어요. 그래서 버튼이 없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7. 가격
가격 부분에서는 고민을 많이 했어요. '에어메이드 슈퍼그로닉' 헤어드라이기의 가격이 있기 때문에 망설여졌어요. 그냥 머리 말리는 용으로만 사용할 텐데 그걸 20만 원을 넘게 주고 구입할 가치가 있을까 하는 생각 때문에 쉽게 결제를 하지 못하겠더라고요. 하지만 머리를 관리하고 저의 삶의 질을 높여줄 거라고 저 자신에게 합리화를 하며 고민을 하다가 결국 저 자신을 설득하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구매하고 사용하니까 그 값어치를 하는 것 같아요.
8. 사용하면서 느낀 점
일반 시중에 나와있는 10만 원이 안 되는 드라이기를 사용하다가 가격은 있지만 새로 바꾼 에어메이드 드라이기로 바꾸고 달라진 점은 느꼈어요. 강한 바람으로 머리 말리는 시간이 단축이 되고, 온도조절과 모드를 조정하면서 사용하니까 두피도 뜨겁지 않았어요. 바꾸기 전에는 뜨거운 온풍바람만 나와서 머리 말릴 때나 스타일링할 때 머릿결이 건조해지고 만지면 뜨거운 열이 남아 있어서 특히 여름에는 땀 흘리면서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 같아요. 자주 사용하는 냉/온풍 반복 모드는 5초씩 찬바람과 뜨거운 바람이 나와서 스타일링할 때 열로 스타일하고 찬바람으로 굳혀주고 머리를 말릴 때도 머릿결 상하지 않게 빠르게 말리는 것 같아요. 너무 건조해지지 않고 더 탱글한 느낌을 받았어요. 수분을 머금고 있는 느낌과 음이온으로 윤기 나는 그런 느낌이어서 뭔가 시원했어요. 그리고 전자제품이어서 전자파 걱정도 하는데 전자파 제로 테스트를 했다는 인증도 보니 안심이 되기도 했어요. 스마트 터치 스크린으로 모드를 변경하는데 뭔가 미래에 먼저 와있는 그런 느낌이 들어서 괜히 기분이 좋더라고요.
드라이기 노즐은 2가지가 있는데 '투인원 노즐'과 '디퓨저 노즐'이 있어요 투인원 노즐은 노즐의 +/- 레버를 움직이면서 바람의 세기를 더 조절할 수 있어요. 저는 중간에 놓고 잘 움직이지 않는데 +쪽으로 올리면 송풍구가 커지면서 저속풍의 바람이 나오고 -쪽으로 내리면 송풍구가 작아지면서 고속풍의 강한 바람이 나온다고 해요. 디퓨저 노즐은 볼륨과 웨이브 스타일링을 할 때 사용하면 더 풍성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드라이기 사용하면서 한 번쯤은 드라이기 팬에 머리카락이 말려 들어가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그런 경험을 많이 했어서 드라이기 사용할 때 불편했던 적이 정말 많았어요. 근데 에어메이드 드라이기는 공기팬이 손잡이 아래 있어서 머리 말릴 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기 흡입망을 열어서 내부 필터도 청소가 가능해서 처음 성능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구입한 지 엄청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사용할 때마다 기분 좋게 사용하고 있어서 가격은 비쌌지만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구매를 원하시거나 제품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방문해 보세요^^ 여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투인원 노즐 / 디퓨저 노즐

노즐에 강력한 자석이 있어서 교체할 때 편하게 바꿀 수 있어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치대에 붙여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투인원 노즐이 송풍 바람 조절을 +/- 로 더 조절 가능합니다. 전용거치대는 포토 상품평을 남겨서 이벤트로 받았어요.

투인원 노즐 본체에 장착
자석이 강력하게 붙어있어 머리말릴때 노즐이 떨어질 걱정이 없어요
노즐을 사용하지 않을때 거치대에 부착해 놓을수 있어요
강력한 바람 세기 들어보세요^^

에어메이드 프리미엄 스마트 헤어 드라이기 슈퍼글로닉 AMS-1600D : 에어메이드

[에어메이드] 기분 좋은 바람을 만드는 곳

brand.naver.com

 

 

728x90
반응형